웹디자인 강의
illust 미소녀 그리기..ㆀ
2003.11.28 18:41
![GiRL07.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07.jpg)
특별히 강좌라기 보다는.. 제가 그려본 과정을 보여드리는 겁니다.
특별한 기술은 없지만 혹시 도움이 될까해서 올려봅니다.
우선 웹서핑하다 우연히 발견한 예쁜 미소녀를 불러옵니다.
![GiRL08.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08.jpg)
그림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인 눈은 확대해서 예쁘게 그려줍니다.
눈은 제일 나중에 그리는 거라고 했었는데.. 화룡점정이었던가? -_-ㆀ
아무튼 전 제일 먼저 그려넣었습니다.
얼굴 도 두가지색만 넣었습니다.
![GiRL09.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09.jpg)
몸을 그려 넣어줍니다.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만 신경써서 그리고 나머진 대충
하시면 됩니다.
가슴이나 배꼽까지 그릴 필요없습니다..ㆀ
몸을 그린후에 입술을 그리고 손을 그렸습니다.
이 순서는 절대 알 필요가 없습니다.
마음대로 그리시고 Layer나 Arrange를 이용해 정리하시면 됩니다.
![GiRL10.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10.jpg)
머리카락을 그려 넣었습니다.
밑그림을 참조해서 비슷하게 따라 그리시면 됩니다.
![GiRL11.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11.jpg)
손과 실크를 그려준 다음 손이 실크 속에서 투사되어 보이는 느낌을
나타내봅니다.
우선 두 물체를 클릭한후 Pathfinders(개척) 메뉴에서 빨간색으로
네모칸을 쳐놓은 분리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교집합 부분이 따로 선택되게 됩니다.
선택후에 오른쪽 그림의 손처럼 색상을 바꿔주면 됩니다.
![GiRL12.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12.jpg)
오른쪽 실크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그려줍니다.
![GiRL13.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13.jpg)
팔 소매도 그려줍니다.
Object(대상)에 있는 Arrange(배열)의 앞, 뒤 메뉴를 이용해 완성합니다.
선택물체를 앞과 뒤로 보내는 단축키는
'Shift+Ctrl+[ / 앞으로 보내기' 'Shift+Ctrl+] / 뒤로 보내기' 입니다.
단축키 이야기가 나온김에 몇 개 더 써보겠습니다.
작업중에 그림을 이동하고 싶으시면 'Space'를 누르고 마우스로 드레그 하면 됩니다.
화면 확대 축소는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Ctrl'을 누르고 '+ / 확대', '- / 축소' 입니다.
![GiRL14.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14.jpg)
원본 밑그림 때문에 변화된 모습이 잘 안보일 것 같아서 밑에 원본 밑그림을
빼놓고 다시 넣어봤습니다.
머리카락에 저걸 비녀라고 하던가요? 아무튼 머리 꼽은 저 핀과 자잘한 머리카락을
표현하기위해 중간색을 넣었습니다.
미세한 차이이긴 하지만 섬세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a
![GiRL15.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15.jpg)
옷에 문양을 넣었습니다.
원본과 비슷하게 그리려고 노력했습니다.
막상 비교해보면 전혀 닮지 않았습니다..ㆀ
![GiRL17.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17.jpg)
치마를 그려넣었습니다.
치마처럼 넓은 면을 단색으로 칠하기엔 너무 밋밋해 보일 것 같아서
살짝 Gradient(색변화)를 넣어 주었습니다. 화살표 방향이 적용 방향입니다.
![GiRL18.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18.jpg)
장신구를 달아 줍니다. 동그란 구슬 느낌을 위해 그라데이션에서
Linear(직선)가 아닌 Radial(방사)를 선택해줍니다.
위 그림에 있는 Gradient(색변화)에서 색을 얼룩덜룩하게 쓴 이유는
반사광을 표현하기 위해서 그렇게 한 것입니다.
![GiRL19.jpg](/files/attach/images/19360728/927/417/019/GiRL19.jpg)
우선 위에 동그라미 친 원을 보면 아래에 동그라미를 쳐 놓은 원과 비교했을 때,
입체감에서 큰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밑에 동그라미 친 원이 더 입체감 있어 보이는 이유는 반사광 때문입니다.
주변을 자세히 관찰해 보시면 모든 물체에 반사광이 있음을 알 수 있을껍니다.
![](http://ddore.x-y.net/bbs/data/imagelink/GiRL20.jpg)
완성이네요.
Object(대상)에 있는 Arrange(배열)는 거의 쓰지 않고 Layer(층)를 이용해서 앞 뒤
조절을 했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에는 Layer가 많이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강좌가 처음이라 많이 허접합니다 ㅡ_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