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디자인 강의
3DSMax 귀여운 물고기를 만들자(2)
2004.02.08 15:26
자 이제 물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야죠^^
클릭하면 list가 쫙나오죠?
mesh smooth 클릭
밑에 쫌 내려가 보면
lterations값을 3정도만 줍니다
그이상 주면 컴터가 다운될수 있으니 주의!
그러면 물고기가 부~드러워 졌죠??이것처럼 되었나요?
만약!!!!
이것처럼 파랗게 징그럽게 되었나요? ㅡㅡ;;
editable mesh 를 안끄고 mesh smooth로 넘어왔기 때문입니다
이것처럼 노란불을 회색으로 끄고 meshsmooth 클릭
정상으로 돌아왔나요??^^
자 이제 Left화면을 보니 사진보다 좀 작게 되었구..
꼬리 부분이 둥글게 되었죠?
그럼 smooth의 점으로 가겠습니다
vertex클릭
꼬리 부분부터 수정하면
화면처럼 꼬리 끝점을 드래그하여 두점을 선택합니다
weigth값을 좀 올려줍니다
Left화면을 보면서 조절 합니다 꼬리 끝으로 치우치는걸 볼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Left 화면에서 파란점을 사진에 맞게 잘 옮겨 줍니다
자 거의 완성 ㅡㅡ;;
perspective화면에서 F4를 눌러줍니다
그럼 물고기 모양이 완성!!
이제 재질을 입혀야죠?^^
다음 강좌로..
클릭하면 list가 쫙나오죠?
mesh smooth 클릭
밑에 쫌 내려가 보면
lterations값을 3정도만 줍니다
그이상 주면 컴터가 다운될수 있으니 주의!
그러면 물고기가 부~드러워 졌죠??이것처럼 되었나요?
만약!!!!
이것처럼 파랗게 징그럽게 되었나요? ㅡㅡ;;
editable mesh 를 안끄고 mesh smooth로 넘어왔기 때문입니다
이것처럼 노란불을 회색으로 끄고 meshsmooth 클릭
정상으로 돌아왔나요??^^
자 이제 Left화면을 보니 사진보다 좀 작게 되었구..
꼬리 부분이 둥글게 되었죠?
그럼 smooth의 점으로 가겠습니다
vertex클릭
꼬리 부분부터 수정하면
화면처럼 꼬리 끝점을 드래그하여 두점을 선택합니다
weigth값을 좀 올려줍니다
Left화면을 보면서 조절 합니다 꼬리 끝으로 치우치는걸 볼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Left 화면에서 파란점을 사진에 맞게 잘 옮겨 줍니다
자 거의 완성 ㅡㅡ;;
perspective화면에서 F4를 눌러줍니다
그럼 물고기 모양이 완성!!
이제 재질을 입혀야죠?^^
다음 강좌로..
댓글 2
-
VeilSide™
2004.02.17 18:15
오랫만에 올라온 맥스 강좌~ㅋ -
박영진
2004.10.28 19:37
이것은... 붕어싸만코..ㅋㅋ 괜찮네요...ㅋ ㄱㅅ 좋은 강좌 해주셔서..^^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공지 강좌를 올리기전 공지사항을 읽어주세요 [12] | Eccen | 2004.12.15 | 48026 |
36 | Edit Mesh를 이용한 기초 박스모델링 [9] | 나름 | 2003.02.11 | 14884 |
35 | Lathe 명령으로 그릇 만들기 [4] | 궁금이 | 2003.03.20 | 11595 |
34 | 간단한 테이블 만들기 [9] | 바람에 맞겨 페류 | 2003.03.22 | 17403 |
33 | 3DSMax5.0 3D Logo 만들기(렌더링까지) [8] | tester350 | 2003.10.13 | 16701 |
32 | 3dmax 모델링 capture [5] | 이효준 | 2003.12.22 | 11028 |
31 | 간단히 산악지형만들기~! [7] | Jisoo | 2004.01.28 | 10247 |
30 | 귀여운 물고기를 만들자(1) [2] | 서니 | 2004.02.08 | 11448 |
» | 귀여운 물고기를 만들자(2) [2] | 서니 | 2004.02.08 | 9016 |
28 | 귀여운 물고기를 만들자(3) [14] | 서니 | 2004.02.08 | 18535 |
27 | 둥근 모서리 기초도형 그리기 | rene | 2004.12.28 | 5087 |
26 | 기본 벽체 세우기 연습 | rene | 2004.12.28 | 5357 |
25 | Array를 이용한 자전거 바퀴 그리기 | rene | 2004.12.29 | 4977 |
24 | 구멍 뚫린 사각형(문)만들기 | rene | 2004.12.30 | 8141 |
23 | 실내 공간 표현하기(카메라, 조명설치) [5] | rene | 2004.12.31 | 6766 |
22 | 회전 계단 그리기 [3] | rene | 2005.01.02 | 10485 |
21 | 당구공 그리기(간단한 맵핑포함) [4] | rene | 2005.01.03 | 10239 |
20 | 재질의 광택 [2] | rene | 2005.01.05 | 9113 |
19 | 탁상 CAD File 불러와서 맵핑하기 [1] | rene | 2005.01.06 | 7540 |
18 | 바둑판 그리기 [4] | rene | 2005.01.09 | 9569 |
17 | 제1강 3ds 시작하기 - 드로잉 명령 익히기-01 [1] | 최승철 | 2005.03.13 | 75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