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이벤트 XE Open Study Step1 후기
2019.02.25 15:39
2019년이 시작한지 2개월이 지나가고 3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2월 14일과 21일, 약 2주간 걸친 이틀간 XE3의 기본 사용법과 설치 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특이하게도, Naver D2 Startup Factory에서 진행하지 않았는데요.
사용자들과 조금 더 가깝고, 너무 꾸미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면을 보여주며 솔직한 소통을 하기 위하여 XEHUB의 회의실을 사용하였습니다.
이틀간 약 열 분 정도가 함께 해주셨으며, 기존 XE1에 대한 불편했던 점과 XE3의 허심탄회한 사용기를 공유하면서 앞으로의 개발방향을 생각할 수 있는 경건한 자리도 되었습니다.
항상 XE를 사랑해주시고, 애용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함께 해주신 분들의 후기를 정리 해드리자면,
-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 (참여자들의) 개발자로써의, 기획자로써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 직접 얼굴을 대면하여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 (XE 개발팀의) 성실한 답변! 성의와 준비! 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 XE3를 개발하면서 고려했던 점에 대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개발팀과 직접 이야기 하면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실습을 통한 익히는 내용이 좋았습니다.
- 생각보다 빨리 끝나는(?) 시간이 나름 좋았습니다.
의 이야기를 설문지를 통해 전해 받을 수 있었습니다.
XE개발팀 역시 사용자 여러분들과 직접 만나 이야기 하며, XE3에 대해 교육 할 수 있는 Open Study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1개월 동안 XE Open Study Step1에 대한 컨텐츠를 제작하여 다시 볼 수 있는 컨텐츠를 내보내고, 그 기간동안 조금이라도 더 익혀 Step2에서 더 같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Step1의 정리 내용을 볼 수 있도록 링크 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4월즈음 시작될 XE Open Study Step2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돌아오는 Open Study Step2에서는 "프론트엔드 디자이너와 운영자가 홀로서는 법" 으로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 없이, 간단한 웹 사이트를 기획부터 운영할 수 있는 단계까지 가능한 기술 레벨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Open Study Step1 다시보기 (준비중)
- 4월 Open Study Step2 참여 하러 가기(준비중)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