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디자인 강의
Photoshop 물 느낌의 텍스쳐 ( 배경같은.. ) 만들기 입니다.
2002.02.21 20:59
이런 효과 어떻게 만드는건지 궁금하셨던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water_textures.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gif)
1 . 키보드에서 D를 눌러서 배경색과 전경색을 디폴트로 정해줍니다.
![water_textures2.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2.gif)
2 . Filter > Renter > clouds해서 구름 이미지를 줍니다.
![water_textures3.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3.gif)
3 . Filter > Blur > Radial Blur에서 위처럼 적용합니다.
![water_textures4.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4.gif)
4 . Filter > Blur > Gaussian Blur해서 약간 흐리게 해봅니다.
![water_textures5.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5.gif)
5 . 지금까지의 이미지 입니다.
![water_textures6.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6.gif)
6 . Filter > Sketch > Bas Relief를 해줍니다.
![water_textures7.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7.gif)
7 . Filter > Sketch > Chrome위처럼 적용 해주세요.
![water_textures8.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8.gif)
8 . Image > Adjust > Hue / Saturation ( CTRL +U ) 해서 색을 넣어봅니다.
![water_textures8_2.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8_2.gif)
9 . 아~ 이제 좀 물 같아 졌군요...여기 까지입니다만, 뒷 부분은 선택사양입니다.
![water_textures9.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9.gif)
10 . Filter > Distort > Twirl 을 위처럼 적용합니다.
![water_textures10.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10.gif)
11 . Filter > Distort > ZigZag를 위처럼 적용함돠.
![water_textures11.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11.gif)
12 . 최종 완성품이군요... 당신은 이제 물같은 텍스쳐 구하는건 식은죽 먹기임돠~
.................................................................................................
윗 강좌의 원천지 입니다. 하도 오래되서 어딘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http://psworkshop.net
http://www.adobe.com
http://www.actionxchange.com
http://www.phong.com
http://www.neofrog.com
http://user.fundy.net/morris
http://www.teamphotoshop.com
http://www.stridingstudio.com
http://monomaniac.neocyber21.net
이중에 하나입니다-_-
.................................................................................................
![water_textures.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gif)
1 . 키보드에서 D를 눌러서 배경색과 전경색을 디폴트로 정해줍니다.
![water_textures2.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2.gif)
2 . Filter > Renter > clouds해서 구름 이미지를 줍니다.
![water_textures3.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3.gif)
3 . Filter > Blur > Radial Blur에서 위처럼 적용합니다.
![water_textures4.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4.gif)
4 . Filter > Blur > Gaussian Blur해서 약간 흐리게 해봅니다.
![water_textures5.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5.gif)
5 . 지금까지의 이미지 입니다.
![water_textures6.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6.gif)
6 . Filter > Sketch > Bas Relief를 해줍니다.
![water_textures7.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7.gif)
7 . Filter > Sketch > Chrome위처럼 적용 해주세요.
![water_textures8.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8.gif)
8 . Image > Adjust > Hue / Saturation ( CTRL +U ) 해서 색을 넣어봅니다.
![water_textures8_2.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8_2.gif)
9 . 아~ 이제 좀 물 같아 졌군요...여기 까지입니다만, 뒷 부분은 선택사양입니다.
![water_textures9.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9.gif)
10 . Filter > Distort > Twirl 을 위처럼 적용합니다.
![water_textures10.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10.gif)
11 . Filter > Distort > ZigZag를 위처럼 적용함돠.
![water_textures11.gif](/files/attach/images/19360728/961/396/019/water_textures11.gif)
12 . 최종 완성품이군요... 당신은 이제 물같은 텍스쳐 구하는건 식은죽 먹기임돠~
.................................................................................................
윗 강좌의 원천지 입니다. 하도 오래되서 어딘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http://psworkshop.net
http://www.adobe.com
http://www.actionxchange.com
http://www.phong.com
http://www.neofrog.com
http://user.fundy.net/morris
http://www.teamphotoshop.com
http://www.stridingstudio.com
http://monomaniac.neocyber21.net
이중에 하나입니다-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