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case

코드 엔진 입니다.

2011.01.05 16:42

XE Developers 추천:11

홈페이지 주소 http://www.codeengn.com 

메인 이미지

사이트 소개


코드엔진(CodeEngn.com)은 리버스엔지니어링 이라는 하나의 큰 주제로 소프트웨어 보안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및 분석을 하는 공개 커뮤니티이며, 리버스엔지니어링 컨퍼런스를 주최 및 주관하고 있습니다. 2007년 부터 운영된 코드엔진은 모바일보안, 소프트웨어 보안 등의 주제로 2011년 다섯번째 리버스엔지니어링 컨퍼런스와 비정기적으로 열린 소규모 번개세미나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리버스엔지니어링 이란?


소프트웨어 관점에서의 엔지니어링이란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이를 소스코드 형태의 프로그램 언어로 제작하고 컴파일러에 의해 기계 언어 형태의 프로그램이 완성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합니다. 리버스엔지니어링은 역공학, 리버싱, ReverseEngineering, REC 등의 이름으로 불리우며 소프트웨어에 대한 디버깅, 디컴파일러 등의 분석을 통해 원래의 제품에 구현된 구조, 원리, 기술 방법, 기능, 알고리즘, 노하우 들을 역으로 분석하여 재구성 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해킹대회, 악성코드 분석, 제로데이 분석, 키보드보안, 펌웨어, 디버깅 등이 리버스엔지니어링과 관련이 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특징

리버스엔지니어링 컨퍼런스 : 1년에 한번 개최를 하며 리버스엔지니어링에 대한 최신 이슈 및 분석을 기술적으로 상세히 접근하는 것이 코드 엔진 컨퍼런스의 특징 입니다.


Korea RCE Archive
: 국내 리버스엔지니어링 관련 기술문서들을 제공하며 Buffer Overflow, Binary Analysis, Malware Analysis, Packet Analysis, File Format, Hooking, Operating System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Live
: 국내 및 국외의 보안관련 블로그, 트위터, 웹사이트들의 RSS를 수집, 제공하며 최신 보안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Challenges
: 기초 및 중급 리버스엔지니어링, 악성코드 분석, 암호학을 기초 단계에서부터 단계별로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쌓는곳 입니다.

Security Calender
: 국/내외 보안 세미나, 컨퍼런스, 워게임 일정과 정보를 구글 캘린더를 통해 제공하며 정보 보안 실무자 및 관심있는 사람들이 서로 공유하여 일정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 XE core 버전

    XE 1.4.4.3

  • 모듈

    NAVER Analytics(analytics), live XE

  • 위젯

    게시글 분류 출력기(category), ZEMNA 꼬리표 목록 출력(zemna_tag_list) : 색상테마 설정이 가능한 꼬리표 위젯

  • 애드온

    No More IE6 Korea(ie6nomore), 로그인방어(soo_login_defencer), 트윗 버튼 플러그인 애드온(tweet_button), 새글 새댓글 등록시 트위터

※ 등록된 사이트가 현행 법률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 사회 미풍양속에 맞지 않는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임의로 게시를 중단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