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설문] 계정 정보 공유 게시판 공지에 2007년 8월 20일 오후 4시 현재 466분께서 참여주셨고 이에 대한 결과를 바탕으로 고민한 결과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466분중 405분(86%)이 압도적으로 계정 정보 공유 게시판에 대해 찬성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운영은 사용자 참여에 관리자가 룰에 의한 관리가 250표(53%)로 과반수 이상의 표를 얻었구요.

일단 계정정보 공유 자체는 꼭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관리에 있어서 댓글중에 좋은 의견들이 있어서 참조할까 합니다.

먼저 개인 pc로 계정 운영을 하는 것은 정보 공유를 하지 않을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개인 pc 계정 운영은 대부분 오래 지속되지 못하고 관리에 있어서 허점이 많고 또한 사업자 등록이 안되어 있어 불법적인 데이터 유출시 문제 발생 여지가 있어서 제로보드 공식사이트에서는 정보 공유를 할 수가 없습니다.

계정 정보 공유 대상은 사업자 등록이 된 곳만을 대상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호스팅 업체의 신청을 받아서 진행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즉 기존처럼 게시판에 직접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다음 조건을 만족시켜 주는 호스팅업체를 zeroboard.com에서 광고를 해주겠다는 것입니다.

1. 제로보드XE의 설치가 가능한 계정제공 업체만을 대상으로 한다.
    : 예를 들어 mysql/php의 버전과 php extension등이 제로보드XE의 설치 및 운영 조건에 맞아야 하는걸 말합니다.

2. 광고비 대신 제로보드 사용자를 위해서 이벤트 계정을 제공한다.
    : 위 설문 게시판의 댓글에 광고비를 받아서 기부한다등의 의견이 있는데 제로보드 공식 사이트의 목적과 방향에 맞게 공식 사이트에서 호스팅 업체 정보를 제공하는 대신 최소 1년 이상, 트래픽 제한은 여유로운 무료 계정을 제공 받는 것입니다.
      이 계정들은 제로보드 공식사이트에서 좋은 활동을 하시는 분을 대상으로 계정이 필요한 분에게 매달 제공해 드리구요.
     
제가 이 글을 올린 이유는 2번 때문입니다.

제로보드XE는 하루에 순방문자가 13,000~20,000분 정도 되고 대부분 제로보드라는 설치형 웹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입니다.

이런 사이트에서 호스팅 업체를 광고하는 것은 효과가 매우 클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 비용 역시 따지게 되면 만만치 않을 거라 판단합니다.

하지만 제로보드와 호스팅 업체는 서로 공존/공생하여야 하는 입장이고 서로 윈윈할 수 있기 위해서 위와 같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호스팅 업체분들과 의견을 나눈 적은 없지만 나쁘지 않은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아래와 같은 순서와 모습을 가질 것 같습니다.


1. 제로보드XE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한 업체에서 저에게 계정 정보와 계정 제공에 대해 의견을 주십니다.

2. 저는 그 업체의 계정에서 설치 및 운영에 대한 간단한 테스트 후 이상 유무를 확인합니다.

3. 해당 업체 관계자분께 업체의 정보 및 제공해줄 수 있는 계정의 정보를 검토 후 충분히 쓸만한 계정인지 판단합니다.

4. 해당 업체의 정보를 계정 정보 게시판에 등록하고 업체에서 넘겨준 배너와 소개를 공식 사이트의 몇 군데 롤링 링크를 제공합니다.

5. 매달 말에 공식사이트에서 열심히 활동하여 다른 분들께 도움을 주신 분 중 계정이 필요하신 분에게 제공받은 계정을 드립니다.


실제 위와 같이 하기 위해서는 호스팅업체 관계자분들의 관심이 중요합니다.

제가 이렇게 해서 제로보드 사용자분들께 조금이라도 보답을 해드리고 싶어도 막상 관심 있는 호스팅 업체가 없다면 안되는거겠죠.

간단한 문제는 아니기에 다시 한번 여러분들의 의견을 구하겠습니다.

그리고 제 짧은 지식으로는 이 방법이 호스팅 업체나 여러분들께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제가 미처 생각지 못한 부작용이 있거나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호스팅 업체 관계자분께서 의견을 주셔도 좋습니다.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