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원작자의 허락이 필요한 소스코드 퍼가기 기능 구현
2014.07.06 10:57
팁게에 가기엔 부족하고, 그냥 개념만 정리한, 말 그대로 XE 정보의 공유라 포럼에...ㅋㅋㅋ
사이트가 어디인지 알 수 있는 정보와 기타 등등은 전부 지웠습니다.
비추테러 추적은 꾸준히 일정 글에 비추 누르는 사람이 있기에 만든 것이고, 지금 소개하려는건 퍼가기 기능입니다.
일단 원작자의 허락은 퍼가도 좋다는 댓글로 잡았습니다.
이렇게 [퍼가기 허용]이라는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이렇게 변환된 퍼가기 허용 카드가 됩니다.
물론 소스 코드 보고 따가면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사이트가 소규모에 이런 양해를 구하는 예의를 중요시하는 사이트이기에 걱정 없이 만들었습니다. 그냥 딱 허울이지만 그래도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서요.ㅋㅋ
사실 처음엔 PHP단에서 HTML을 Obfuscation해서 Decode를 사이트 도메인으로만 진행할 수 있게 짰는데, 그렇게 되면 글 HTML을 PHP에서 Obfuscation하는 과정이 속도 저하의 우려가 있어 그냥 허울뿐이게 진행하게 바꿨습니다..ㅋㅋ
암튼 이렇게 허락 댓글이 달리면
퍼가기 버튼 누를시 이렇게 textarea가 팝업으로 뜹니다.
사실 확장변수로 구현하는게 깔끔하지만, 확장변수를 사용하기 애매한 환경인데다 댓글을 사용한 기능 제한을 이래저래 준비하느라..ㅋㅋ
암튼 방식은 댓글 view에서 정규식 돌리고, 퍼가기 버튼은 JS단에서 정규식 돌린 결과 기준으로 준비하고 xe document html코드 따다가 팝업 띄웁니다.
사실 확장변수보다도 댓글이 더 접근성이 쉽긴 합니다. 개발 면에선 아니지만...ㅋㅋㅋ
물론 관리 면에서는 확장변수의 압승이겠지만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 아니기에..ㅋㅋㅋㅋ
그냥 이렇게도 작업할 수 있다~ 라는걸 알려드리려구요!
애드온이나 모듈은 제가 제작할 시간도 힘도 없기에ㅋㅋㅋ 그냥 이렇게 방식만 남기지만 언젠간 애드온, 모듈, 레이아웃 많이 만들어 올려야겠습니다..ㅋㅋ
댓글 12
-
KrteamENT
2014.07.06 11:14
-
SeungXE
2014.07.06 11:30
엌ㅋㅋ 글에 적었다고 생각했는데 제대로 안했나봐요ㅋㅋㅋㅋ
지금 그 예전 숫자 뜨는 오류는 감이 안오는데 일단 추천 로그쪽인거라 추정만 하고 진척이 안됨ㅋㅋ 도저히 뭐일까 감도 안오고 XE로 컴백한지 이제 2개월정도 될랑말랑이라ㅋㅋㅋㅋ
구현방법은 간단합니다 게시판 스킨을 건드려서 preg_replace를 댓글 view부분에서 돌려서 script를 넣어주는거죠ㅋㅋ
그럼 일반 유저는 댓글을 통해 script를 작성할 수 없으니 위증 염려도 없고ㅋㅋㅋ
script를 저같은 경우 간단하게 var is_source_open = true; 와 같은 한줄짜리 넣고,
퍼가기 인증이라고 카드처럼 구현되게 한거에요ㅋㅋㅋ
그리고 퍼가기 버튼 누르면 작동되는 함수에서 is_source_open 변수값을 통해 검증하고
jQuery로 글 내부 html 받아다가 JS단으로 넘겨서 앞뒤 디자인과 textarea 씌워서 팝업 열고 팝업 안에 내용 꾸겨넣으면
저렇게 됩니다ㅋㅋㅋㅋ
와 이렇게 적으니 겁나 복잡하고 끔찍해 보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해보시면 정말 간단한 작업입니다ㅋㅋㅋㅋ 나중에 애드온으로 공개할까 고민중....ㅋㅋㅋ
-
KrteamENT
2014.07.06 12:15
...끔찍... 그냥... 애드온 기다리는것이..ㅠ
-
SeungXE
2014.07.06 12:18
엌ㅋㅋㅋ 뭐 그러시다면야 언젠간 공개하겠습니다!ㅋㅋㅋ 생각보다 복잡한 작업은 아닌데......ㅋ큐ㅠ..
지금 imgur애드온도 손볼구석이 너무 많아서ㅋㅋㅋ
-
KrteamENT
2014.07.06 12:22
아..임꿀 애드온도..ㅠ
작업된거를 주시..<퍽퍽
그냥 애드온을..헤헷
근데, 저거 컨포넌트로 부른 eh_player소스도 그냥 긁어갈려나요..?
-
SeungXE
2014.07.06 12:31
컴포넌트로 불러도 상관 없습니다. XE에서 렌더링 다 끝내고 난 HTML, 즉 화면에 출력되는 값 기준이니까요.
위젯이나 기타 CSS, JS를 사용하는 컴포넌트야 뭐 CSS,JS를 퍼갈 순 없으니ㅋㅋㅋ 오류가 나겠지만 일단 HTML로 렌더링된부분은 정상적으로 긁힙니다. 적어도 애니즌님 유튜브 업로더 컴포넌트는 잘 되더라구요ㅋㅋ
-
KrteamENT
2014.07.06 12:35
아하..혹시 시간되시면 eh_player를 테스트 부탁드려도..될까요?
-
SeungXE
2014.07.06 12:37
해당 자료를 제가 가지고 있다면 모르겠지만, 없을 뿐더러 XE자료실에도 없는 듯 해 일단 EH_PLAYER가 적용된 글 링크를 주시면 같은 로직으로 HTML 분리해서 퍼가지나 확인해드릴게요!
-
KrteamENT
2014.07.06 12:39
음..
http://www.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19817434
이거네요 :)
본문에 삽입했을때 어찌되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__)
감사합니다 (--)(__)
-
SeungXE
2014.07.06 12:44
아, JWPlayer네요. JWPlayer는 JS, Flash 기반이라서... 이부분은 CSS, JS가 퍼가질 수 없기에...ㅠㅠ
물론 컴포넌트를 손보면 리소스를 절대링크로 교체하면 되지만 JS가 퍼가지는건 좀 힘듭니다..ㅠㅠ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필터링당하구요.
어후, 언젠가 만들어야지~ 했던게 에디터 컴포넌트중 JWPlayer를 일반 시중 퍼가는 방식처럼 삽입해주는 컴포넌트인데, 그런게 아니라면 JWPlayer는 퍼가지기 힘들어요...ㅠㅠ
-
KrteamENT
2014.07.06 12:47
으앙...ㅠ
-
oscarmike
2014.07.06 11:34
완소자료에요!
는 안되겠지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