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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액션스크립트 아시는분 모두 클릭!
2004.11.09 17:49
http://no2534.cafe24.com/zeroboard/view.php?id=file&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pre>
안녕하세요 방갑습니다 ^^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좋은 플래쉬 메뉴 소스가 있어서 사용하려고 다운받았습니다.
그런데 열어보니 액션스크립트라는것으로 제작되어 있더군요
오늘 하루종일 이리저리 헤집어봤는데 결국 편집을 못했습니다.
제가 원하는것은 지금 첨부된 파일을 열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메뉴종류가 Option이라고 되어있어요
그것을 option이 메뉴를 각각 다르게 설정하고 싶습니다.
여러개 있는데 이것들을 각각 다르게 바꾸고 싶은것이지요
한꺼번에 다 같이 바꾸는것(Symbol교체)이 아니라
이 무비클립 하나하나를 교체 하고 싶어요
스크립트 열어보니깐 다섯개부분으로 되어있더군요
프레임 5개중 첫번째가 : Setup
count = 0;
while (count < VerticeNum) {
count ++;
this["z" add count] = Math.cos((count*45) * (math.PI/180)) * 50;
this["y" add count] = Math.sin((count*45) * (math.PI/180)) * 50;
this["x" add count] = (count * 40) - (VerticeNum/2 * 40);
duplicateMovieClip("Vertex", "Vertex" add count, count );
}
setProperty("Vertex", _visible, 0);
setProperty("Line", _visible, 0);
CenterRotationX = 0;
CenterRotationY = 0;
TrailerX = 50;
TrailerY = 360;
2번째가 : Main Script
call("Mousetracking");
call("Calc3d");
3번째가 : loop
prevFrame();
play();
4번째가 : MouseTracking
DifferenceX = NewPosX - TrailerX;
DifferenceY = NewPosY - TrailerY;
addX = differenceX / 10;
addY = differenceY / 5;
overshootX = overshootX + addX;
overshootY = overshootY + addY;
TrailerX = TrailerX + overshootX + addX;
TrailerY = TrailerY + overshootY + addY;
Yangle = TrailerX;
Xangle = TrailerY;
5번째가 : Calc3d <- 임의로 만든함수같음..
c = 0;
while (c < VerticeNum) {
c++;
Xang = Xangle * (math.PI/180);
Yang = Yangle * (math.PI/180);
// -----------------------------------------
// --- y rotate ---
// -----------------------------------------
this["zpos" + c] = this["z" + c] * math.cos(Yang) - this["x" + c] * math.sin(Yang);
this["xpos" + c] = this["z" + c] * math.sin(Yang) + this["x" + c] * math.cos(Yang);
// -----------------------------------------
// --- x rotate ---
// -----------------------------------------
this["ypos" + c] = this["y" + c] * math.cos(Xang) - this["zpos" + c] * math.sin(Xang);
this["zpos" + c] = this["y" + c] * math.sin(Xang) + this["zpos" + c] * math.cos(Xang);
// -----------------------------------------
// -- 3d to 2d --
// -----------------------------------------
this["Depth" + c] = (1 / ((this["zpos" + c]/perspective) + 1));
// -----------------------------------------
// --- draw ---
// -----------------------------------------
this["Vertex" + c]._x = this["xpos" + c] * this["Depth" + c] + CenterRotationX;
this["Vertex" + c]._y = this["ypos" + c] * this["Depth" + c] + CenterRotationY;
this["Vertex" + c]._xscale = this["Vertex" + c]._yscale = (this["Depth" + c] / 2) * 500 ;
this["Vertex" + c]._alpha = this["Depth" + c] * 100;
// -----------------------------------------
// --- Z-Sorting ---
// -----------------------------------------
this["Vertex" + c].swapDepths(this["Depth" + c] * 500);
}
이렇게 되어있네요..
기본적인것은 이렇게 5개입니다.
심볼 한개(Symbol 113->라이브러리에있음)를
duplicateMovieClip("Vertex", "Vertex" add count, count );
이 명령으루 공유 하고 잇는것같아요. Vertex라는 인스턴스로 불러와서 다른 함수에 적용시키는거 같은데..
심볼을 복사해서 추가시켜서
Option으로 되어있는것을 Home,Profile,Board,Visitors 이렇게 더 추가 하고 싶어요
갯수도 VerticeNum이라는 변수로 통제하고 있는것같은데
SetProperty 이거써서 숨기는거말고 갯수를 조절할수 있는 방법 아시는분은 좀 알려주세요..
정말 머리아픕니다. -_ㅠ 하룻동안 공부 한셈치고는 너무 쪼끔밖에 못알아낸듯하네요 ㅠㅠ
대충 이해하셨을것같아요 부탁드립니다 꼭 알려주세요 수정하신분은 수정파일도좀 보내주세요 ㅠㅠ
제 메일은 romancekiss@hanmail.net 입니다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좀 수고스럽더라도 url 링크하는법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첨부파일다운
<pre>여기 project.zip 파일을 풀어보시면 1f 라는 파일과 1s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1f->1.fla
1s->1.swf
이렇게 고치시면 될거에요 ㅠㅠ
이상하게 안올려지네요 ? 물음표 표시남..
안녕하세요 방갑습니다 ^^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좋은 플래쉬 메뉴 소스가 있어서 사용하려고 다운받았습니다.
그런데 열어보니 액션스크립트라는것으로 제작되어 있더군요
오늘 하루종일 이리저리 헤집어봤는데 결국 편집을 못했습니다.
제가 원하는것은 지금 첨부된 파일을 열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메뉴종류가 Option이라고 되어있어요
그것을 option이 메뉴를 각각 다르게 설정하고 싶습니다.
여러개 있는데 이것들을 각각 다르게 바꾸고 싶은것이지요
한꺼번에 다 같이 바꾸는것(Symbol교체)이 아니라
이 무비클립 하나하나를 교체 하고 싶어요
스크립트 열어보니깐 다섯개부분으로 되어있더군요
프레임 5개중 첫번째가 : Setup
count = 0;
while (count < VerticeNum) {
count ++;
this["z" add count] = Math.cos((count*45) * (math.PI/180)) * 50;
this["y" add count] = Math.sin((count*45) * (math.PI/180)) * 50;
this["x" add count] = (count * 40) - (VerticeNum/2 * 40);
duplicateMovieClip("Vertex", "Vertex" add count, count );
}
setProperty("Vertex", _visible, 0);
setProperty("Line", _visible, 0);
CenterRotationX = 0;
CenterRotationY = 0;
TrailerX = 50;
TrailerY = 360;
2번째가 : Main Script
call("Mousetracking");
call("Calc3d");
3번째가 : loop
prevFrame();
play();
4번째가 : MouseTracking
DifferenceX = NewPosX - TrailerX;
DifferenceY = NewPosY - TrailerY;
addX = differenceX / 10;
addY = differenceY / 5;
overshootX = overshootX + addX;
overshootY = overshootY + addY;
TrailerX = TrailerX + overshootX + addX;
TrailerY = TrailerY + overshootY + addY;
Yangle = TrailerX;
Xangle = TrailerY;
5번째가 : Calc3d <- 임의로 만든함수같음..
c = 0;
while (c < VerticeNum) {
c++;
Xang = Xangle * (math.PI/180);
Yang = Yangle * (math.PI/180);
// -----------------------------------------
// --- y rotate ---
// -----------------------------------------
this["zpos" + c] = this["z" + c] * math.cos(Yang) - this["x" + c] * math.sin(Yang);
this["xpos" + c] = this["z" + c] * math.sin(Yang) + this["x" + c] * math.cos(Yang);
// -----------------------------------------
// --- x rotate ---
// -----------------------------------------
this["ypos" + c] = this["y" + c] * math.cos(Xang) - this["zpos" + c] * math.sin(Xang);
this["zpos" + c] = this["y" + c] * math.sin(Xang) + this["zpos" + c] * math.cos(Xang);
// -----------------------------------------
// -- 3d to 2d --
// -----------------------------------------
this["Depth" + c] = (1 / ((this["zpos" + c]/perspective) + 1));
// -----------------------------------------
// --- draw ---
// -----------------------------------------
this["Vertex" + c]._x = this["xpos" + c] * this["Depth" + c] + CenterRotationX;
this["Vertex" + c]._y = this["ypos" + c] * this["Depth" + c] + CenterRotationY;
this["Vertex" + c]._xscale = this["Vertex" + c]._yscale = (this["Depth" + c] / 2) * 500 ;
this["Vertex" + c]._alpha = this["Depth" + c] * 100;
// -----------------------------------------
// --- Z-Sorting ---
// -----------------------------------------
this["Vertex" + c].swapDepths(this["Depth" + c] * 500);
}
이렇게 되어있네요..
기본적인것은 이렇게 5개입니다.
심볼 한개(Symbol 113->라이브러리에있음)를
duplicateMovieClip("Vertex", "Vertex" add count, count );
이 명령으루 공유 하고 잇는것같아요. Vertex라는 인스턴스로 불러와서 다른 함수에 적용시키는거 같은데..
심볼을 복사해서 추가시켜서
Option으로 되어있는것을 Home,Profile,Board,Visitors 이렇게 더 추가 하고 싶어요
갯수도 VerticeNum이라는 변수로 통제하고 있는것같은데
SetProperty 이거써서 숨기는거말고 갯수를 조절할수 있는 방법 아시는분은 좀 알려주세요..
정말 머리아픕니다. -_ㅠ 하룻동안 공부 한셈치고는 너무 쪼끔밖에 못알아낸듯하네요 ㅠㅠ
대충 이해하셨을것같아요 부탁드립니다 꼭 알려주세요 수정하신분은 수정파일도좀 보내주세요 ㅠㅠ
제 메일은 romancekiss@hanmail.net 입니다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좀 수고스럽더라도 url 링크하는법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첨부파일다운
<pre>여기 project.zip 파일을 풀어보시면 1f 라는 파일과 1s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1f->1.fla
1s->1.swf
이렇게 고치시면 될거에요 ㅠㅠ
이상하게 안올려지네요 ? 물음표 표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