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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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변수 질문이요..[감소에 관한건데..ㅠ_ㅠ]
2005.12.31 14:04
제가 이 실력에(?) 게임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잘 안돼네요..
답변 부탁드려요..ㅠ_ㅠ
제가 1 프레임에는 아래 같은 액션 스크립트를 넣었구요.
========================================================================
// hp, mp 대입
var fhp = 10; //full hp = 10
var hp = 10; //현재 hp = 10
var fmp = 10; //full mp = 10
var mp = 10; //현재 mp = 10
// 게이지 바 표시
_root.hpnum = hp+"/"+fhp; //hpnum = (text box) [ 10 / 10 ]
_root.hpbar._xscale = (fhp/hp*100); //hpbar = (gage bar) [직사각형 막대]
_root.mpnum = mp+"/"+fmp;
_root.mpbar._xscale = (fmp/mp*100);
if (_root.hpbar._xscale>266.9) { //266.9 = gage바의 최대 크기
_root.hpbar._xscale = 266.9;
}
if (_root.mpbar._xscale>266.9) {
_root.mpbar._xscale = 266.9;
}
========================================================================
(실험용으로 만든)버튼에는 아래 같은 액션스크립트를 넣었는데요..
========================================================================
on (release) {
hp--;
}
========================================================================
이렇게 만들고 버튼을 눌렀을 때 변수 hp의 값이 -1 되면서 hp가 9가 되고 hp 게이지바가 줄어들게 하려고 하는데요..전혀 반응이 없어요..;; 어디가 잘못된 건가요? 액션스크립트에서 잘못이 있는건지.. 어디가 잘못 된건지좀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 성의 없는것 같으면 정말 죄송하구요..ㅠ.ㅠ;; 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답변 부탁드려요..ㅠ_ㅠ
제가 1 프레임에는 아래 같은 액션 스크립트를 넣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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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p, mp 대입
var fhp = 10; //full hp = 10
var hp = 10; //현재 hp = 10
var fmp = 10; //full mp = 10
var mp = 10; //현재 mp = 10
// 게이지 바 표시
_root.hpnum = hp+"/"+fhp; //hpnum = (text box) [ 10 / 10 ]
_root.hpbar._xscale = (fhp/hp*100); //hpbar = (gage bar) [직사각형 막대]
_root.mpnum = mp+"/"+fmp;
_root.mpbar._xscale = (fmp/mp*100);
if (_root.hpbar._xscale>266.9) { //266.9 = gage바의 최대 크기
_root.hpbar._xscale = 266.9;
}
if (_root.mpbar._xscale>266.9) {
_root.mpbar._xscale = 26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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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용으로 만든)버튼에는 아래 같은 액션스크립트를 넣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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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release) {
h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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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만들고 버튼을 눌렀을 때 변수 hp의 값이 -1 되면서 hp가 9가 되고 hp 게이지바가 줄어들게 하려고 하는데요..전혀 반응이 없어요..;; 어디가 잘못된 건가요? 액션스크립트에서 잘못이 있는건지.. 어디가 잘못 된건지좀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 성의 없는것 같으면 정말 죄송하구요..ㅠ.ㅠ;; 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