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1.1.4 -> 1.3.1로 업그레이드 후 게시물들을 볼수가 없습니다. ㅠ.ㅠ
2010.01.10 08:53
1.1.4 에서 1.3.1 버젼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방법은 Gekkou님께서 올려주신 자료를 기초로 진행을 했습니다만... 뭔가가 잘못되어 ㅠ.ㅠ
업그레이드를 하는 과정에서
1.2.0은 ful 버전 zip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푼 다음 FTP로 덮어쓰기를 진행하였고,
1.2.1, 1.2.2, 1.2.3, 1.2.4 까지는 full changed 버전 tgz 화일을 다운받아 FTP로 올린후 압축을 푸는 방식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1.2.5, 1.2.6, 1.3.0, 1.3.1.2 버전은 changed 버전 역시 tgz 화일을 다운받아 FTP로 올린후 압축을 푸는 방식으로 진행 했습니다.
업그레이드 후 관리자 모드에서 "업데이트", "설치" 로 표시된 부분은 모두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 마치고... 살펴보니
서비스-게시판 메뉴의 게시판목록에서 모듈분류 항목이 "가상사이트" 라는 구분으로 나타나는 겁니다.
페이지 목록에서도 역시 "가상사이트"라는 구분으로 나타나구요...
정보관리-문서 메뉴를 보면 문서들의 리스트는 나타납니다만 해당문서를 클릭하면 더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조금 정리를 해보면...
사이트의 기본메뉴 구조는 정상입니다.
게시판, 페이지 목록들도 일단 리스트는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설정도 변경 가능
그런데 웹페이지 에서 메뉴를 통해 해당게시판을 선택하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화면이 한번 리풀레쉬 될뿐...
뭔가 이상해서 FTP로 업데이트 된 폴더들을 살펴보니,
www폴더 밑에 xe폴더가 만들어져 있고 xe 폴더안에 상당부분 업데이트된 내용들이 있는겁니다.
(참고로 1.1.4 버전에서 xe폴더를 만들지 않고 www 폴더에 바로 설치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이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진행된 내용입니다.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서 xe 폴더의 내용을 우선 다운로드 받은 후 xe폴더를 없애고 www 폴더내에 덮어쓰기를 했습니다.
덮어쓰기 한 후 관리자 메뉴에서 "업데이트", "설치" 로 나타난 부분이 있어 클릭하여 처리 하였습니다.
----> 여전히 같은 문제들이 나타남
1.2.4 full 버전 zip 화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푼후 FTP로 덮어쓰기를 해 보았습니다.
----> 여전히 같은 문제들이 나타남
1박2일 동안 머리를 싸매고 있습니다만....
해결책을 찾지 못했습니다. ㅠ.ㅠ
실오라기라도 잡는 마음으로... 글을 올려봅니다만, 왠지 쉽지 않을것 같은 느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2
-
Gekkou
2010.01.10 10:20
-
까만고래
2010.01.10 11:22
Gekkou 님께서 조언해 주신대로 권한을 변경해 보았습니다만... 해결은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덕분에 이것저것 시도해본 결과 정석은 아니지만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새로운 게시판을 생성하고 관리자 메뉴인 정보관리-문서 에서 "게시물관리" 를 이용해 게시물들을 이동시켜 보니
새로 생성된 게시판으로 이동된 게시물들은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첨부파일들도 정상적으로 붙어 있구요...
게시물들을 분류해서 옮겨야하는 노가다성 작업들이긴 하지만...
기존에 게시물들을 살릴수 있어서... 다행인것같습니다. ^^
Gekkou님께 감사드리며... 남은 주말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
사이트를 백업자료로 복원하신 후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것이 좋겠습니다.
www 에 바로 넣으셨다면 권한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임의의 폴더를 만들어, xe 관련 파일과 폴더들을 옮긴 후,
그 임의의 폴더의 권한을 707, 혹은 777 로 변경한 후,
다시 내용들을 www 로 옮기면 권한문제는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http://www.xpressengine.com/18528875 문서를 참고하세요.
그 외에,
.htaccess 파일이 "숨김" 처리 되어 있어서 FTP를 사용할 때 미처 옮겨지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치한 버전을 내려받아 .htaccess 파일을 www에 올리세요. (만일xe를 xe 폴더에 설치하였다면 xe 폴더에 넣어야겠죠...)
임의조치로는 위 두가지 방법만이 떠오르네요.
다른 분들의 답변이 달리면 해당 방법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