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마루디자인(양영호)씨 유령업체이므로 조심하세요
2012.09.27 19:13
MARU 마루디자인(양영호)씨 유령업체이므로 조심하세요
아래 마루디자인(양영호)은 로고스(로즈마트)에 업무상배임및 횡령을 한 사람입니다.
마루디자인 양영호 www.sumaster.net photoinnie@nate.com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 1213-1 정우빌딩7층 (가짜주소임)
053-***-2204 / 010-****-5505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변조)
사연인즉---내용이 좀 깁니다만 사기 당하지 않으시려면 천천히 읽어주세요
저는 옥션, 등에서 물건을 팔고 있는 사람입니다.
1, 양영호(마루디자인)은 인터넷쇼핑몰 제작자로서, 실력도 없이 로즈마트에게 쇼핑몰을 만들 주겠다고, 유혹하여 오작동이 일어나는 미완성 쇼핑몰을 만들어 완성품이라며 쇼핑몰셋팅 비 40만원 챙기므로, 업무상 배임행위를 하였으며,
쇼핑몰솔루션을 SIR(영카트)에서 구입한지 2년이 경과하여, 재판매를 할 수 없고, 이전도 되지 않으며, A/S기간도 끝난 솔루션을 로즈마트에게 판매하여 솔루션구입비용 20만원을 횡령하였습니다.
로즈마트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마루디자인 홈페이지 www.sumaster.net 에 기재되 어 있는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 1213-1 정우빌딩7층에는 마루디자인이라는 업체는 존재하 지 않는 것으로 보아, 계획적으로 범죄를 하기위하여 허위로 기재하여 자신의 거주지를 고 객들로부터 은폐하였습니다.
내 용
1, 로즈마트는 2012년 7월 28일 자체 쇼핑몰을 만들어 볼까 하고
http://www.xpressengine.com 내에 있는 XE커뮤니티-제작의뢰 / 지원 게시판에다
===========================================================
[대구]저도 대구네요 리뉴얼을 하고 싶은데 xe로 만들고 싶네요 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
현재 호스팅을 하기 위해
제가 임시로 홈페이지처럼 정리를 했습니다.
세월이 지나면서 초보적인 수준을 벗어나 제대로 정리가 된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하는데 영.........
www.rosemart.co.kr 을 보시고 뭐 이따구가 다있어 하지 마시고 촌로가 정리한다고 했는데...
1, XpressEngine로 기본 뼈대를 만들어 주시고
2, 홍보이미지도 몇개 만들어 주시고
3, 서버에 올려서 돌아가도록 해주시면서 사용법을 가르쳐 주시면 됩니다.
시간은 어느정도 걸리며, 비용은 어느정도 나올지 계산해서 연락 하면 좋을거 같네요.
010-3502-7141 류종희 (늙은 남자임...ㅋ)
===========================================================
이 글을 올린 후 7월 29일 양영호(마루디자인)으로부터 전화가 와서, XE(쇼핑몰 솔루션-프 로그램)는 어렵고 아직 안정화가 덜되어 있으니까 다른 걸로 40만원에 쇼핑몰을 만들어 주 겠다고 했습니다.
양영호(마루디자인) - 어떤식으로 만들건지 몰라도 잘 만들어 드릴께요.
로고스(로즈마트) - 벤치마킹할 사이트를 아직 못 찾았어요.
이런 식의 대화가 7월 30일부터 매일 1~2차례 끈질기게 전화가 오기에
양영호가 운영하는 마루디자인 홈페이지에서 포트폴리오를 봤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보니 경력도 일천하고 제가 원하는 구성이 없었습니다.
그러든 중에도 양영호(마루디자인)은 꾸준히 전화가 옵니다.
하여 로즈마트가 독립쇼핑몰을 조사를 해보니 영카트(쇼핑몰 솔루션-프로그램)로 만들면 싸고 비전문가에게는 관리하기가 낫다는 정보를 얻고 영카트로 만들면 어떠냐고 하니까
양영호(마루디자인)이 40만원에 만들어 주겠다는 쇼핑몰이 영카트로 만든다고 했습니다.
해서 영카트가 정품이 아닌 크랙버젼(비정품)이 많이 나돌아 다닌다는 정보를 들어서
로즈마트가 직접 영카트(275,000원)를 구입하면 매입자료로 세금계산서를 받을수 있으니, 로즈마트가 직접 매입해서 양영호(마루디자인)에게 줄테니 기본 이미지 2~3개랑 테이블 셋 팅을 해주는데 수고비를 얼마를 주면 되느냐고 했더니
양영호(마루디자인)이 영카트 회사에 협력업체(리셀러)로 등록이 되어 있어서 싸게
(120,000원)살수가 있으니까 40만원에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카드결재기능이 되도록 하면 20만원을 더 달라고 했습니다.
(PG<온라인 결재대행사>사에 납부하는 걸 말하는 건지 이게 무슨말인지? )
(혹 크랙버젼을 정품으로 등록하는 비용일까? 이상한 상상을 하게 되는 멘트 임)
PG사에 가입비는 별도로 로고스(로즈마트)가 지불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건 이해가 감. 그런데 가입비가 10만원이라고 함.) (요즘은 경쟁 때문에 연회비도 없이 무료로 등록을 해줍니다.)
그리고 영카트(솔루션) 이전 비용이 22,000원 드는데 그건 내(양영호)가 부담하겠다.
그러니 40만원이면 엄청 싸다 라고 했습니다.
밀고 당기다 부가세 포함하여 60만원에 정품 영카트(솔루션) 이전까지 말끔하게 해주기로 하고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전화는 하루에 한번이상 민망할 정도로 끝질기게 계속 옵니다.
아직 벤치마킹할 사이트를 못 찾았다고 하니까
양영호(마루디자인)이 자기도 쇼핑몰을 운영해본 경험이 있으니까 알아서 잘 만들어 주겠다 고 심할 정도로 재촉을 합니다.
실제 쇼핑몰을 운영해본 사람이면 잘 만들 수 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여 로즈마트는 바쁜시간을 쪼개어 벤치마킹할 2군데의 사이트를 검색해서 알려주고
장점만 따서 적용을 해 주세요 라고 주문을 했습니다.
2, 그러니까 양영호(마루디자인)이 로즈마트의 쇼핑몰을 만들기 위해 솔루션(영카트)은 8월 14 일 매입을 했다고 했습니다.
계약금액의 절반을 주셔야 작업에 들어간다기며 입금을 독촉하기에 8월 14일 30만원을 입 금해 주었습니다.
8월 16일 샘플을 보여주는데 너무 수준 이하의 어처구니없고 당황스러워
아쉬운대로 2군데 벤치마킹 샘플사이트 중 테이블구성의 장점부분을 말씀드리며
그렇게 셋팅을 했으면 좋겠다고 하고나서 부터는
메인페이지에 관련사이트와 링크도 안해놓고, 페이지 링크도 엉뚱한데로 연결을 해놓은 상 태인 미완성 샘플만 나온 상태에서 잔금 30만원을 달라고 재촉을 하기 시작합니다.
어이가 없어서 쇼핑몰은 내가 다듬어 가면 되니까
솔루션 라이센스 명의이전이라도 해주면 잔금을 주겠다고 하니
이전 안해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
솔루션 이전해달라는 사람 처음 봤다 라고 합니다.
그럴 리가 있나요?
로즈마트가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한 솔루션라이센스를 피고소인(마루디자인-양영호) 소유 로 하느냐 당연히 로즈마트에게 이전을 해주어야 하는게 맞지 않느냐 하니까
꼭 그래야겠다면 사업자등록증을 02-6007-1207(SIR(영카트)-팩스번호)로 보내라 하여
8월 16일 보냈습니다.
그리고 세금계산서를 같이 발행해 줄테니 사업자 등록증을
이메일로 보내라기에 양영호(마루디자인)의 이메일 주소 photoinnie@nate.com 로 같은날 8월 16일 보냈습니다.
8월 17일 “전 오늘 양도서류 보냈습니다 살펴보시고 전화주세요”라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러면서 잔금 30만원 입금을 재촉합니다.
8월 17일 이전 신청을 했다기에 8월 20일 확인해보니 아직 소유권이 안 넘어 왔습니다.
해서 미완성된 쇼핑몰의 기본 테이블이라도 마무리해주고 라이센스 이전을 해주고 돈을 달 라고 하지
너무 급한 거 아니냐니까 이전은 지금 진행 중이며 조금 있으면 넘어간다고 하면서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며 애절하고, 절박하게 재촉을 하면서
“사장님 계산서 보낼 주소 부탁합니다.”라고 문자를 보냈네요
(사업자 등록증도 보내줬고 쇼핑몰에 다 나와 있는데???)
얼마나 급한 사정이 생겼으면 마무리도 안 해주고 가불을 원할까 싶기도 했고,
잔금을 안주어서 솔루션 이전을 안해주나 싶어서
8월 22일 나머지 30만원을 송금해주었습니다.
3, 그리고는 연락이 두절되기 시작합니다.
그 전에는 하루에 1~2번 전화가 왔는데 잔금치르고 나니까 전화를 해도 잘 안 받습니다.
2~3번 전화하면 겨우 1번 연결이 됩니다
그 후 로즈마트가 잠깐씩 들어가서 상품도 올려서 테스트해보고, 잘 못 만들어 놓은 것을
수정을 하고, 링크도 손질하면서, 정리를 해가며 쇼핑몰을 다듬어 가든 중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영카트(SIR)에 접속하니 정식구매자가 아니라고 나옵니다.
놀라서 양영호(마루디자인)에게 전화를 하니까 이전비 17만원을 더 내야 한다고 합니다.
양영호(마루디자인)가 이전비 22,000원을 부담한다고 했고, 8월 16일 SIR(영카트)에 이전 서류 까지 접수했다 하였고,
로즈마트도 사업자등록증을 SIR(영카트)에 보냈는데 이게 무슨 뒤통수가 치는 말인지
이미 달라는 제작비용 40만원과 정품 솔루션구입비용 20만원 도합 60만원을 이미 다 줬는 데 이 무슨 황당한 얘긴지 이해가 되지 않아
4, 17만원의 더 달라는 이유가 뭐냐고 하니까 그때부터 아예 전화를 안 받습니다.
해결을 위해 로즈마트가 양영호(마루디자인)에게 9월 26일 오후 전화를 15통이 넘도록
휴대폰(010--****-5505), 회사전화(053-***-2204)으로 15통이나 전화해도 전화를 받지 않고 전화기 전원을 껐습니다.
해서 로즈마트가 9월 26일 오후 7시경 양영호(마루디자인) 주소지의 사무실로 네비게이션 를 찍어서 찾아갔습니다.
무슨 근거로 17만원을 추가로 달라고 하는지 이유라도 듣고 싶었습니다.
저녁 7시경인데 구름이 끼어서인지 어둑어둑해지고 어디가 어딘지 몰라 전화했습니다.
신호는 가는데 안 받습니다.
전화와 문자로 15통 가까이 날렸으나 안 받고, 답신 없습니다.
그냥 돌아 왔습니다.
5, 9월 27일 오전에 방문하려다
“왜 전화를 안받느냐 어제 사무실에 찾아갔다가 못찾고 돌아왔다
이전 비용 17만원이 무슨 말인지 해명을 해주세요“
라고 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우리가 17만원을 부담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화가 나도 할말 안할 말있습니다.
몇시간 일 했냐니요? 한게 뭐가 있냐...라고 하시면
저도 같이 말섞기 싫군요“
라고 답신이 왔습니다.
해서 만나서 얘기를 하자 라고 메일을 보낸 후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 1213-1번지로 찾아 갔습니다.
그 곳에는 쇼핑월드(청우빌딩)라는 7층이 아닌 4층짜리 규모가 제법큰 종합상가건물이 있 더군요.
관리사무실에 들러서 마루디자인(양영호)확인하니 그런 업체나 사람은 입주해 있지 않다고 합니다.
또 다른 주소 정우빌딩 7층은 쇼핑월드 옆에 있는데 7층에는 도경성인텍이라는 무도장이 있더군요
원장님을 찾아 마루디자인(양영호)씨를 찾으니 그런 상호, 사람은 들어 본적이 없다고 하 네요.
마루디자인은 홈페이지에 기재한 주소지에 없는 유령업체였습니다.
문제가 생겨 항의하러 고객이 방문하면 못 찾아오게 고의적으로 그랬을수도 있겠다 싶더 군요.
6, 해서 답답한 마음에 솔루션 제작/판매업체인 SIR(영카트)에 전화를 했습니다.
황당스런 일을 격은 내용을 알려주며 제품번호를 불러주니
피고소인(마루디자인-양영호)이 구매한 솔루션은 2년 전에 샀기 때문에 A/S기간이 끝났고, 이전도 안되는 솔루션이다.
그리고 17만원은 이전비가 아니고 협력업체(리셀러)에게 판매하는 가격이었습니다.
요약하면
1) 영카트 쇼핑몰 솔루션은 구입후 1년간 A/S를 해준다.
2) 소유권 이전은 구매후 2년 이내만 가능하다.
3) 솔루션가격은 일반은 275,000원이고, 협력업체(리셀러)는 170,000원에 공급한다.
결국은 로즈마트에게서 받은 20만원은 횡령하고, 추가로 이전비라는 명목으로 솔루션값을 이중으로 받아 낼려고 잔머리를 굴렸든 것 입니다.
7, 참고로 로즈마트는 부팅디스켓을 사용하든 도스 초기버전부터 PC를 만져왔든 사람입니다.
천리안, 하이텔의 텔넷시절 때 간단한 테트리스도 만드는 수준입니다.
DOS시절 이웃에게 컴퓨터조립해주고 용돈벌이 하든시절도 있었습니다.
15년전에 링크형 게시판이 대부분일 때, 직접 독립형 게시판을 인스톨해서 사용했으며,
5년전에는 카페24시 임대형 쇼핑몰을 구축해서 돌리다 이중관리로 인하여 접었습니다
함축하자면 로즈마트가 시간이 걸리지만 쇼핑몰솔루션을 구매해서 쇼핑몰을 구축할려고 하 면 할 수 있는 실력이 된다는 얘깁니다.
하물며 저보다 모르는 사람에게는 얼마나 등쳐먹는지 모를 일입니다.
8, 어려운 경제시기에 힘들게 인터넷이라는 곳에 새로운 인생을 걸고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얼렁뚱땅 알아먹지도 못하는 용어를 구사하면서 등치는 이런 부류의 불법악덕 업자들은 법이 할 수 있는 최대의 엄중한 벌을 주어 저 같은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뿌리를 뽑는 선례를 만들어 개과천선하도록 당부 드립니다.
12월 13일 현재 아직 세금계산서도 도착 안했습니다.
솔루션 이전도 안된 상태입니다.
자신의 죄를 뉘우치는 기색이 전혀 없이 당당합니다.
작동불가 쇼핑몰을 샀습니다.
작동불가 쇼핑몰값 + 솔루션값을 지불하니 솔루션 이전은 작은 비용이니 무료로 해준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전을 해주지 않고 이전비로 솔루션값을 추가로 달라고 합니다.
고소를 했습니다.
쇼핑몰를 받았냐.
받았다. 하지만 사용불가라 지금 폐기처분 대기중이다.
되든 안되든 일부라도 받았으면 그럼 사기는 안된다. 손해배상 청구를 해라. 그럼 된다.
비슷한 경우로 민사소송에 승소하여 법원 판결까지 받은 경험으로 답변 드립니다. 일단은 질문답변 게시판이니...
아마 이 글을 적으신 내면에는 이 글을 읽고 피해를 줄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싶으신것 같습니다.
법적 절차를 밟으신다고 했으니 드리는 말씀입니다.
일단 안타깝지만 사기죄는 성립이 안될것으로 보입니다. 왜냐면 뭔가 작업한 내역을 받은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기는 돈만 받고 어떠한 결과물도 받지 못했을때만 성립합니다. 그래서 사기는 형사 고소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돈을 돌려 받기 위한 민사 고소에 돌입해야 합니다.
결과물을 완성하지도 않고 돈을 받아갔기 때문에 충분히 민사에서는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글 올리신 분의 느낌이 돈보다는 괘씸죄를 적용하고 싶으신 것 같습니다.
전문가와 상의하셔서 계좌라도 동결시켜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