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files 디렉토리에서..
2014.03.25 01:01
files 디렉토리에서 지워도 다시 캐시파일 생성을 하면 생기는 파일들은 어떤것인가요?
캐시파일 재생성후 에러가 있으면 cache 디렉토리를 지우고 다시 테스트 해보라는 글을 읽었던것 같아서..
그 방법으로 지금까지의 에러가 없어지기를 바라면서 지운다는것이 실수로 files 디렉토리 속을 모두 지워 버렸습니다.
결국 files 아무것도 없는 빈 디렉토리가 되었고, 사이트 접속을 하니 새로 db를 설치하는 과정을 겪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한두번의 에러메시지가 나온 후에.. 계속해서 캐시파일 재생성을 했더니 사이트가 정상화 되면서 기존에 있던 에러들도 다 없어져서 완전히 정상으로 되었습니다.
그래서 질문을 드립니다.
아무래도.. 코어나 다른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할때.. 기존 상태에서 새로운 파일을 덮어 씌우는것보다는 기존것을 지우고 새로운것을 업로드 하는것이 더 좋은 방법 같은데... 이 방법이 맞는 방법인가요?
만약에 맞는다면.. 기존의 files 디렉토리 속에서 최소한으로 지켜야 할 파일들은 어떤것일까요?
또, 캐시파일 재생성을 하면 기존 files 디렉토리 속의 어느 부분을 새로운 파일로 대체를 하는것인가요?
코어를 업데이트 하고 캐시파일 재생성을 했을때 생긴 에러가.. 캐시파일 재생성으로 변경된 파일을 없앤다면 그 에러가 안나타날것 같다는 생각에서 질문을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4
-
teguh100
2014.03.25 01:10
-
레망
2014.03.25 01:31
-
teguh100
2014.03.25 01:42
-
레망
2014.03.25 03:46
댓글 감사합니다.
일단 쿠데타를 감행했습니다.
극히 미세한 사항 한두부분을 빼고는 모두 제대로 복구가 되었고
코어 최신버전 업데이트 이후 생겼던 모든 에러들도 다시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이쿠..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네. 데이터를 지워 먹은대신에 에러가 없어졌지요.
그래서 안전한 방법을 찾는 중입니다.
그런데.. db를 원래것을 그대로 사용토록 설정을 같이 했더니 데이터중 대부분은 살아있고
다만 첨부된 파일들만 없어진것 같습니다.
레이아웃등 설정들도 그래도 살아있구요..
그래서..
실은 files 디렉토리의 attach만 남겨놓고 확 지우고 다시해볼까? 하는 마음의 유혹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너무 큰 모험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