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일전에 사이트제작사기 당했다고했던 사람입니다.
2016.07.10 18:38
안녕하세요.
일전에 사이트제작사기 당했다가 제작자와 합의를 봐서 글을 내린적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 후로 이 사기꾼이 또 저한테 사기를 친걸 발견을 했네요~
여기가입하신분들 사이트제작하시는분도 있을테고 혹은 저처럼 사이트운영을 막 시작하신분도 있을겁니다.
제가하는말은 모든 제작자 판매자분들 싸잡아서 하는이야기가 아니라 일부 되먹지못한 양아치들을 이야기하는겁니다
6월초에 사이트제작을 맏겼습니다. 해외에 거주한다는 제작자에게 맏겼습니다. 여기서부터가 틀렸다는걸 후에 깨달았지요.
정말 사이트제작이나 관리 이런거에대해 하나도 모르는상태에서 한푼더벌어보자고 파이팅만 가지고 맏겼지요. 사이트제작자의 감언이설도 한몫했고요. 구체적인 썰은 풀지않겠습니다.
헌데 막상 사이트를 받고 제가 관리를 하면서 듣고 보고 배우고 하다보니 이건뭐 과간입니다. 그냥 기본만 해놓고 준겁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었지만, 이 사이트가 xe보드로 만든사이트 인데 seo모듈을 저한테 돈받고 팔아먹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난뒤 항의해서 환불은 받았습니다 (참고로 xe보드는 seo모듈이 기본적으로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seo pro버젼도 모듈값만 2만4천원합니다.인건비?를 포함시킨다해도,35만원은 미친금액이죠)
그후로도 처음에 제작자가 말한 감언이설대로는 절대로 안되었고, 그것도 그럴듯이 아주 기본만 해놓은 상태인데 추가할거 너무많았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제작자가 제작자치고는 정말 모르는것도 너무많고
심지어 해외에 있으니 커뮤니케이션도 원활하지않아서 요구사항이나 문제점이 금방해결이안되었습니다. 그럼으로인해 저는 답답한마음에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물어보고 해서 제가 이것저것 건들다가 사이트 뻗은적도 몇번되고요. 아무튼 다른 모 제작자의 말에 의하면 그정도 금액이면 저런수준의 사이트 몇개는 만들수있다고 하고요.
그리고 얼마전에 발견한 이 사기꾼의 사기를 발견하였습니다ㅜ
사이트를 운영하면 서버를 사용하게 되는데 서버비야 업체마다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2달 혹은 3달 이런식으로 결제가 들어갑니다.
제가6월2일날 서버비2달치를 제작자에게 보냈습니다, 그러면 대충생각해도 8월1일이나 2일 그쯤이되어야 2달이되는데
어제 서버업체에서
7월18일 만기라서 18일전까지 서버비 넣으라공합니다.
뭔가싶어서 서버시작을 언제부터한건지알아보니
5월19일 시작이랍니다..
어쩐지 FTP아이디가 제가 정하지도않은 요상한 그런이름으로되어있더니.. 결국이거는 본인이 어디쓸려고 만들어놓은거를
2주 그냥 뒀다가 저한테 2개월치 결제하게 만들어놓고 던져준거죠.
이또한 제작자에게 항의했죠
근데 도리어 저한테 하는말이 자기는 저한테셋팅비든거 5만원도 저한테 받지않았다고 적반하장으로 나옵니다.
결국 이 제작자라는 사람은 셋팅도 할줄몰라 셋팅 맞겨서 한거고 본인이한거는 기본적인 레이아웃 잡은거랑 자료 조금 넣은거 그뿐이죠.
뭐.. 제작비는 상호간의 합의하에 결정된건데 이제와서 무슨말이냐 하시는분도 계실겁니다,
맞습니다 그런데 돈받고 하는일이면 제대로 하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제작자는 그돈받아쳐먹고 더이상 아는것도 없고 저는 사이트 제대로 돌아가게만들어보겠다고, 한달동안 새벽까지 그거 붙들고 있느라 잠도제대로 못자고 스트레스는 스트레스대로쌓이고 몸은 몸대로 상하고..
이제는 진짜 접으려고 합니다. 돈들어간거 그거 비싼수업료 냈다생각하고 이제 그냥 본업에만 충실하려고합니다. 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덤볐다가 돈은돈대로 버리고 스트레스만 잔뜩쌓이고 끝내내요. 그나마 이글을 보고 저처럼 무지에 의한 피해자는 생기지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