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E : Xpress Engine




웹디자인 강의

Flash ActionScript 1_2

2006.07.09 01:44

하나둘

1-2 오브젝트의 참조
      : 무비클립 오브젝트에 이름 붙이기(Instance Name)



[플래시 레이어 설명]
레이어1을 애니메(이션). 레이어2를 버튼이라 한다.
(버튼과 애니메이션을 같은 레이어에 같이 해도 무관)  

버튼        |●|                              
애니메     |●|

  ①애니메(이션) 레이어에 들어 갈 무비클립만들고 이름 붙이기
     -sample로 애니메이션(무비클립)을 하나 만들고 무비클립으로 등록
       (주1. 무비클립 편집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듬)
       (주2. 그냥 임의 무비클립을 import해도 됨)
     -Instance Name에 dance 라고 이름 붙인다.
       (Scene>Properties>Movie Clip>Instance Name)

  ②버튼 스크립트
     stop버튼의 스크립트 on(press){_root.dance.stop();}
     play버튼의 스크립트 on(press){_root.dance.play();}
     *_root는 그 무비의 원래 타임라인을 말한다.그냥 붙어 있으면 무비클립오브젝트라고 생각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