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XE마켓의 성의없는 판매자.... 후기 글
2014.04.23 03:11
안녕하세요.
지난번 xe마켓에서 성의없는 판매자의 레이아웃을 구입하고 몇개월동안 연락이 끊겨서 사용하지 못해 구제받을 길이 없는지 하소연 하는 글을 올렸었습니다
후기를 올려 드리는게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올려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xe 마켓측에서는 사과의 말을 충분히 하고 약관에 명시된대로 제대로 일처리를 신속하게 해주었습니다. (환불의사를 말하니 오전에 환불계좌 불러주고 몇시간 되지 않아 바로 환불해줘서 나름(?)만족했습니다)
xe마켓측에서 직접 해당판매자에게 전화통화를 시도했으나 이틀동안 아무 진전이 없기에 제가 먼저 독촉메일을 보내고 xe에서 다시 연락을해서 결국 판매자에게 통화가 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판매자는 25일까지 업데이트및 패치버전을 약속했으나 만일 그 안으로 약속을 판매자가 지키지 못할경우에는 그 판매자의 모든 상품은 마켓에서 판매중지가 될 것이라고 다소 엄격하게 처리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xe측의 믿음이 가는 일처리는 매우 맘에 들었습니다.
25일 패치버전이 나올때까지 기다릴 것인지 아니면 환불을 원할것인지 선택하라는 말에 잠시 생각후 판매자에게 대한 신뢰가 땅에 떨어진 마당에 시간만 또 허비할것 같아서 바로 환불을 선택했습니다(진짜 25일 패치 나오면 그때 재구입하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환불받고 다시 마켓에서 사면 마켓에서는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니 쿨하게 처리해 준것 같기도 하구요...
이렇게 xe마켓의 판매자와의 오랜 싸움은 마켓의 신뢰감있는 일처리로 인해 종결되게 되었습니다.
다만 아직도 괘씸한것은 판매자가 열통이 넘는 이메일을 받고 저로인한 xe마켓에서의 독촉(?)전화도 받았을것인데 사과는 커녕 어떠한 리액션도 없다는 것입니다.
후기글... 처음 써보네요.
혹시 그 레이아웃 구입하신분들... 오랜만에 들르셔서 업데이트된버전 받으시고 다시 잘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근데 저는 안쓸래요.... ㅠㅠ)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ps :
해당 레이아웃 직접 거론하시는건 삼가해 주세요. (요즘 워낙 법이 무서운 세상이다 보니...)
이 전 글에 댓글을 통해서 해당 판매자가 유추가 가능해 댓글작성하신분이 피해를 볼지도 모른다는 의견이 쪽지로 다수 왔습니다. 댓글 올려주신분들 너무 감사합니다만 댓글작성하신분의 신변보호를 위해 부득이하게 해당글을 자진삭제하였습니다.
6개월정도 뒤에는 모듈 개발 착수금 떼먹고 도망간놈 형사입건시킨 후기 올려드릴게요.
(사정이 있어서 현재는 진행 안시키고 6개월뒤에 수사를 정식 부탁할 예정이라서요 ㅋㅋㅋㅋ )
댓글 5
-
알피레이드
2014.04.23 05:46
-
BJ람보
2014.04.23 08:46
판매자가 유추가 가능한 상황에서 조금의 더 사실 적시 등등 돌려 말하기도 조금의 명예회손법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좀 더 글작성에 신중하셔서 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
-
정도길
2014.04.23 12:35
그래서. 결론적으로 그 해당레이아웃이 현재 xe마켓에도 판매를 하고 있나요?
-
뀰귤
2014.04.23 22:30
네... 현재는 하고있습니다 -
키스투엑스이
2014.04.25 23:11
지금 25일 PM 11:11
아직 패치버전 안올라왔네요.
그것과는 별개로 예전에 xe 레이아웃중에 매우 좋아하는 레이아웃이 하나 있는데 1.5에서 사용하려고 3만원 주고 구입했더니 1.4 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하더군요... =_ㅠ 1.4 에서만 된다고 써놓지.... 흑흑; 결국 안되는 부분 다 쳐내고 1.5 에서 꾸역꾸역 쓰다가 1.7 오면서 그냥 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