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page_full_width" class="col-xs-12" |cond="$__Context->page_full_width">
XE 공식사이트 v2 리뉴얼 하였습니다.
2009.06.23 21:09
갑자기 사이트가 바뀌어서 놀래신 분들 계실것 같습니다.
몇 달전부터 준비해오던 결과물을 이제서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미진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제로보드4까지 10년을 넘게 운영해오던 사이트라 컨텐츠도 많고 게시판도 많아서 한번에 정리하지는 못했습니다.
특히나 제로보드4 링크가 없어졌다고 걱정하시거나 불편하신 분들은 우측 제로보드4 라는 링크를 일단 걸어 놓았습니다.
리뉴얼된 사이트 마무리 하면서 제로보드4로의 접근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각각의 메뉴에 대한 설명과 아직 미진한 부분은 어떻게 바꿀 것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 Home
- 홈페이지 : 예전과 달리 중요한 정보만을 전달하기 위해서 최대한 깔끔하고 큼직하게 바뀌었습니다.
- XE 적용사이트 소개, 홈페이지 자랑 : 이 2개는 합치거나 좀 더 개선하여 XE 로 만들어진 사이트들을 서로 잘 공유하고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도메인 포워딩 : 도메인 포워딩을 쓰시는 분들이 많이 줄었지만 한분도 안 남을때까지 남겨두겠습니다. 아직 디자인 적용이 안되어서 조금 지저분합니다.
- 제로보드4 : 임시로 링크를 걸었으며 홈페이지에서 잘 보이도록 링크를 걸고 제로보드4 사이트 역시 이쁘게 로고도 만들고 꾸미겠습니다. (불편하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 AboutXe
XE에 대한 소개와 여러가지 내용들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는 곳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직 내용이 많이 모자라지만 꾸준히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Download
원래 Download 모듈을 별도로 제작하여 보다 쉽게 공유하고 그 공유된 데이터를 자동설치가 될 수 있도록 하려 했었습니다.
다만 일정상 그리고 기존에 등록된 자료들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방법이 마련되지 않아서 일단 게시판 목록으로 꾸몄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XE의 각 자료들을 보다 쉽게 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Community
제일 큰 변화는 자유게시판이 없어지고 플래닛으로 대체된 것입니다.
트위터나 미투데이와 비슷한 컨셉의 플래닛이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기존의 읽을거리 게시판들을 모두 없애고 사이트 제작이 필요한 정보만으로 간추렸습니다.
제작 의뢰/지원, 계정정보등은 보다 더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 OpenSourceProject
이번 개편의 가장 핵심 섹션입니다.
기존의 IssueTracker에 가상사이트 및 여러가지 기능을 더해서 프로젝트 호스팅 기능을 가진 projectXE 를 기반으로 꾸며진 섹션입니다.
기존의 XE 자료들을 만들어주신 분들이 자료 관리도 어려웠고 또 피드백도 게시물의 댓글로만 이루어지던 것을 개선하기 위해서 프로젝트를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직은 필요하신 분들이 신청을 하시면 어떤 프로젝트인지 검토후 개설해 드리도록 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가 개설되면 SVN 계정도 제공이 됩니다. - OpenUIProject
XE가 지향하는 웹 접근성에 대한 여러 자료를 공유하고 XE 의 스킨을 만드는 기본 문법인 XE Template 에 대해서 이야기하려는 섹션입니다.
아직 내용이 준비되지는 않았고 빠른 시간내에 제대로 된 모습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제로보드4는 예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보안 패치를 제외하고는 개발하지 않을 것이지만 자료는 계속 공유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XE가 불편해서 제로보드4를 아껴주시는 분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대한 빨리 사이트를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부분 부분 미진한 부분들 역시 발견되는 데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